본문 바로가기
기타/IT

한글 2017 무료설치 - 다운로드 방법

by LABOR 수달김수달 2019. 10. 5.

목차

    한글 2017 무료설치 - 다운로드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45분점입니다.

    오늘은 포스팅할 내용은 많은 분들이 업무에 사용하는 한글 2017 무료설치 -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세기에 만들어져 여전히 대한민국 국민 소프트웨어로 불리는 한글 2017은 한국에서 각종 문서 편집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도 대학 다니던 시절에 리포트 작성이나 주로 문서를 작정할 때 MS 워드보다는 아래아 한글을 주로 썼습니다.

    현업에서는 엑셀을 비롯한 ms워드를 주로 쓰고 있기는 합니다만, 관공서와 문서를 주고받을 때는 여전히 한글 hwp 파일을 쓰고 있죠.

    얼마 전에도 갑자기 한글 문서를 수정할 일이 생겨서 구동시켰더니 제가 사용하던 한글 2010에 문제가 생겨 갑자기 실행이 안되었어요. (아마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상)

    저는 정품을 쓰고 있었지만, 갑자기 정품 CD키를 찾으니 찾을 수가 없었어요. 10년도 넘었으니...

    급하게 이 문서만 작성해서 보내기만 하면 한동안 쓸 일이 없으니, 정품을 구입하기도 애매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상황에서는 법을 피해 한글 크랙이나 불법 정품인증을 찾는 경우가 많으시더군요.

    하지만 저는 어둠의 경로보다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글 2017 무료설치 - 다운로드 이용방법을 설명해볼까 합니다. 

    한글 2017 무료 설치는 무려 100일 동안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재 발행하는 지금 시점에서는... 한글 2017 무료설치 버전이었던 한컴오피스 NEO제공이 중단되고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이 제공됨에 따라 무료 사용기간이 30일로 줄었습니다.

    아무튼 30일이라도 고마운 상황이니, 당장 급한 게 아니라면 천천히 30일 동안 쓰면서 정품 구입을 고민해보셔도 될 듯합니다. 

    한글 2017 무료설치 다운로드 방법은 검색 포털에서 찾아본 모습입니다.

    한컴오피스 2018 무료설치 방법은 사실 아주 간단해요. 

    우선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한글 2018이라고 검색을 한 후 밑에 있는

    사이트란에 보면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를 보게 됩니다. 

    그곳에 접속하여 무료로 다운로드하기 위해 밑에 메뉴에서 다운로드센터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목록에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이 있어요

    30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나오죠. 

    무료 설치 파일을 체험판은 한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한글 2010 보다 한글 2018 버전을 있게 됩니다. 

    권장사항은 윈도 7 / 8 / 10입니다.

    웹브라우저는 익스 9 이상이라고 되어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권장 사용 환경은 CPU가 pentium 4 이상이면서 램은 1기가 이상이어야 됩니다. 

    사실 요즘 PC에서는 다 돌아가게 되니 상관없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용량은 굉장히 큽니다. 

    1.9GB나 되는 파일이라 충분한 저장공간을 확보하신 후 받으시면 됩니다.

    요즘 2GB 용량 파일 정도야 1~2분이면 다 받으시죠?

    반응형

    댓글